카테고리 없음

민증 분실신고 잃어버렸을때 대처 방법

이세돌2 2022. 3. 31. 17:50
 

오늘은 주민등록증 잃어버렸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민증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민증 분실신고는 꼭 제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혹시라도 안좋은 곳에 악용될 소지가 있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빠르게 하셔서 사고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죠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우선 검색창에 '정부24'를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홈페이지를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좌측 상단의 서비스 탭에서 신청.조회.발급 탭을 클릭 해주세요

검색창에 '분실'을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주민등록증분실신고(철회) 항목을 발견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신청'버튼 클릭!

회원 신청하기 클릭 공인인증서 있으면 비회원으로도 되긴 할 것 같긴한데 괜히 번거로울 수 있을 것 같아서 저는 그냥 회원신청하기로 해주었어요

민증 분실신고는 꼭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하기 때문에 미리 인증서 준비를 해주세요! 공동인증서도 가능합니다

암호를 입력하시고 확인 눌러주시구요

그러면 여기 항목에서 빨간별모양 있는 부분들  다 잘 채워서 입력해주신 후에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민증 분실신고 방법 끝났습니다

 

저는 사실 정확한 분실일이 생각나지 않아서 대략적으로 입력해주었어요 솔직히 잃어버리고 나서 바로 아는 분들보단 막상 민증 쓰려고 보니까 없는 경우가 더 많을거잖아요?

 

정확한 날짜를 아시면 그 날짜 기입하시고 아니면 대략적으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면 이렇게 서비스 신청내역이 나오게 됩니다

암튼 분실은 빨리빨리 신고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