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됨에 따라 개인방역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코로나로 손소독제, 마스크, 일회용 장갑 등 여러 가지 방역 용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덴탈마스크 착용방법에 대해서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날씨가 더워짐에 따라 kf-94나 KF-80과 같은 마스크 보다 얇은 마스크의 사용이 늘고 있는만큼 한번 알아두시면 나중에라도 매우 유용합니다
그런데 길을 가다 보면 덴탈 마스크를 뒤집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종종 보이는데요 덴탈마스크 앞뒤구분 및 착용법에 대해서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덴탈 마스크의 앞뒷면이 중요하다
덴탈 마스크는 보통 3중 구조로 되어 있는데요 이중 입에 닿는 부분은 비말이 새어 나가는 걸 방지하기 위한 흡수 기능이 있는 원단을 사용하고, 바깥쪽 원단은 상대방의 비말이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방수 기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앞뒤를 구분하지 않고 사용을 한다면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마스크를 쓰고 있는 것이 되는 것이죠
이렇게 중요한 마스크의 앞뒤를 어떻게 구분할까요?
보통 색이 있는 덴탈마스크는 겉면에 색이 있기 때문에 뒤집어서 사용하실 일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양쪽 모두 하얀색인 마스크는 앞뒤를 구분하기 쉽지 않습니다.
'귀걸이 끈위치로 구분해요!'라고 하시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끈이 부착된 위치는 제조 회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것으로는 구분이 안됩니다.
덴탈마스크의 앞뒤를 구분할 수 있는 키포인트는 바로 주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올바른 마스크의 착용 방법은 바로 주름이 밑을 향하는 것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주름이 아래쪽으로 펴진 게 보이시죠?
잘못 착용한 사진과 비교해보시면 바로 아실 거예요. 아래 사진은 주름이 위를 향하고 있죠? 이렇게 주름이 위로 향하면 앞뒷면을 반대로 착용하고 계신 겁니다. 주름이 반대로 되어 있으면 상대방의 비말이 주름 사이에 고여있을 수도 있겠죠?
조금의 실수로도 코로나가 감염이 될 수 있으니 모두 개인 방역에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제 덴탈 마스크의 앞뒤를 구분하는 방법을 아셨으니 건강하게 코로나로부터 나 자신을 잘 보호하시길 바랍니다.
덴탈마스크 효과
덴탈마스크는 3중구조로 되어있는 필터마스크로 KF80의 60~70%수준의 차단효과가 있는 마스크입니다. 덴탈마스크는 비말차단의 효과가 있는 마스크로 침이 튀는 것을 막아주기때문에 쓰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고위험군,전파위험도가 높은 곳,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는 KF마스크를 권장합니다.
코모드덴탈마스크는 식약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분집포집효율 80%이상 국내제작 멜트브로운(MB)3중 안심구조 필터로 되어있어 안심하고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시간 착용하다보면 불편한점이 많잖아요? 코모드덴탈마스크는 기능성 노즈와이어로 코지지대의 들뜸없이 밀착사용으로 김서림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